파인애플 효능


열대과일의 하나인 파인애플은 음식점에서도 많이 볼 수 있을만큼 한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수분이 많은 파인애플의 효능을 알아보고 드시면 더 좋을 것 같은데요.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일은 대부분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많으면서 먹을수록 대부분 건강에 좋습니다. 파인애플은 신맛이 나서 식욕을 북돋아주고 브로메라닌이라는 성분이 있어 육류 음식을 먹을때 단백질을 잘 분해시켜 소화를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 C가 많은 파인애플은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동안의 효과를 보시려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의 잡티와 주근깨등을 제거해줄 수 있어 많은 부분에 도움이 됩니다.



말린 파인애플은 수분이 없어 오래도록 먹을 수 있는데요. 섬유질이 있어 변비에 효능이 좋습니다. 음식을 많이 먹어도 배설을 하지 못하는 고통은 매우 큰데요. 맛있게 먹고 소화와 변비까지 해결할 수 있으니 1석 2조입니다.



열대과일치고는 비싸지 않은 파인애플은 좋은 효능도 있지만 덜익은것이나 후숙을 시킨 것에서는 신맛이 강하고 석회가 많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보통은 맛있게 익은것을 바로 먹을 수 있을만큼 긴 시간이 걸리지 않지만 정글의 법칙처럼 야생의 것을 먹을때에는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파인애플은 달달한 맛과 신맛이 있어 칼로리가 높을 것같지만 상당히 낮은편이여서 다이어트의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화까지 잘 되기 때문에 여름의 시원하게 드시고 시력강화와 골다공증 예방을 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