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의 강한 기조가 유지되면서 환율은 계속해서 오르고 있습니다. 기준금리가 오르고 물가의 지속적인 상승은 부담이 되겠지만 해외여행을 나가거나 무역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환율은 무시못하는 존재입니다. 국민은행 환율우대 방법과 환율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환율조회

나라별로 화폐를 사용하여 경제를 돌리고 있습니다. 단위도 다르고 생김모양이나 가치도 다릅니다. 그래서 거래를 할때 일정한 기준을 정해 교환을 하게되는데 이것을 환율이라고 합니다. 국민은행에서 거래를 할때도 환율을 기준으로 하여 거래를 해줍니다.

 

 

해외 무역을 하면서 잦은 거래를 할때는 환율의 차이가 크지만 일반적인 여행이나 해외직구를 할때 차이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적당히 가격을 보시고 필요한 금액만 환전을 해주셔도 되는 이유입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들어가 환율조회와 우대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시중에 많이 있거나 거래하기 편한 곳일수록 사용자들이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요. 영업점에서 외화를 다루는 곳은 일반 창구에서 다루지 않는 곳이 있어 별도의 창구를 이용해야할때도 있습니다.

외환에 들어가 환율조회를 보시면 조회일을 설정하여 오늘이나 지난 시기의 특정일을 조회하는 등 여러가지로 국민은행에서 거래했던 가격들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하루에도 몇백번 바뀔 수 있어서 변동이 심할때는 금액의 차이가 크지만 일자별로 긴 시간을 볼때는 크게 의미는 없어집니다.

 

조회기간을 1년으로 늘려보면 국민은행에서 환율이 그래프로 나와집니다. 1년동안 상승을 하면서 미국 달러의 가치는 올라가고 한국 원화의 가치는 떨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연도별로 볼 수도 있고 일자나 월별로 볼수도 있으니 과거내역과 비교하여 현재 환전을 할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환율우대

환전을 할때는 은행에 방문하거나 국민은행 앱을 실행하여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달러나 일본 엔, 유럽연합의 유로, 중국 위안 등 20개 통화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때 기준이 되는 고시환율에서 사고팔때 붙는 수수료를 최대 90%까지 우대받아 거래할 수 있으니 꼭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