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 음식물 쓰레기 관리시스템

내가 버린 배출량만큼 수수료를 지불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RFID 음식물 쓰레기 관리시스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량제 봉투를 사용해 쓰레기를 배출하고 있는 국내에서는 각자가 배출하는 쓰레기의 양에 따라 요금을 지불하게 되었습니다.

 

폐기물을 잘 관리하고 환경을 보전하기 위해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을 하고 전용봉투를 사용해 배출을 하고 있는데 rfid 방식을 사용하면 배출자 정보와 무게를 자동으로 전송하고 수수료를 지불하여 관리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음식물 쓰레기는 조리과정에서도 발생을 하지만 우리가 먹고 남은 음식에서 더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환경을 생각하면서 음식물을 적당량 덜어먹거나 남기지 않고 먹는 캠페인을 계속하고 있는데요. 

 

음식물 쓰레기가 아닌 것

껍데기, 양파 껍질과 채소뿌리, 딱딱한 과일 껍질, 1회용 티백, 생선뼈와 육류 뼈, 포화지방산, 조개껍데기, 독성이 있는 음식물

 

 

RFID 종량제 방식

개별계량방식, 차량수거방식, 휴대형 리더기 방식

배출하는 가정에서의 무게를 기반한 개별계량방식과 음식점에서 수거용기에 별도로 담아 수거하는 방식, rfid 태그를 부착한 용기에 쓰레기를 담아 수거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는 결과적으로 경제적 부담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rfid 음식물 쓰레기 관리시스템을 활용하여 체계를 일원화하고 원인물질을 줄이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효과적인 운영과 확산을 위해서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면 종량제 봉투 미사용으로 인한 비닐 사용량 감소와 재활용이 되어 환경을 지킬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