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비프음

컴퓨터 비프음은 컴퓨터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하드웨어 문제가 발생했을 때 소리로 사용자에게 경고하는 데 사용됩니다. 사용되는 신호음 수와 간격 및 신호음 길이로 오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비프음 진단

컴퓨터 비프음은 PC 사용자에게 원인을 진단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컴퓨터에서 부품에 대해 불량이 된 상태라면 비프음이 들리고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오류들을 알 수 있어서 소리만 제대로 파악하면 상당한 오류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비프음 패턴

길게 한번 짧게 세번 -  시스템 타이머 오류입니다. 시스템의 타이머 칩이 오작동하여 교체가 필요할 때 들립니다.

짧게 두번 - 내부 POST(Power-on Self-Test) 오류를 들립니다. 컴퓨터가 메모리를 인식하지 못하였을때 나는 소리로 메모리를 다시 장착해야 합니다.

짧은 비프음 세번 + 긴 비프음 1개 -  비디오 카드에 문제가 있음을 들립니다. 

길게 세번 + 짧게 세번 - 하드 드라이브에 문제가 있을 때 들립니다. 

 

 

컴퓨터 비프음 세심한 관찰로 파악을 해야합니다. 소리가 일반적으로 비슷하게 들리지만 자주 듣다보면 한번에 파악할 수 있어서  특정 문제의 유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문제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없다면 기술자에게 문의를 하여 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 비프음은 하드웨어적 문제에 대해서 빠르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컴퓨터를 새롭게 구입하거나 조립을 하여 사용할 경우 제대로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는데 이러한 비프음을 듣고 진단하는 방법을 알면 문제를 해결하기 쉬워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