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드bard는 최근 트렌드에 따른 인공지능 챗봇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경쟁을 하고 있는 구글에서 인공지는 챗봇 바드를 출시하여 공개하였는데요. 한국에서도 신청을 하여 사용할 수 있어서 해당사이트를 이용해 참여하시면 됩니다.
구글 바드
신청자를 대상으로 오픈하여 쓸 수 있는 바드는 아직 한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베타버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신청을 하지 않았다면 구글 바드에 신청을 넣어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구글에서 만들어서 데이터의 양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기존의 챗봇 형식이 익숙한 듯 다른 면이 있어서 사용자의 요청에 맞게 자유롭게 변형을 해볼 수 있습니다.
바드 사용법
처음에는 구글 계정을 사용하여 로그인을 하고 신청을 해주어야 합니다. 신청은 대기자 명단에 등록하는 것으로 시작하는데,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메일로 사용할 수 있는 허락이 오게 됩니다.
챗gpt의 인기로 국내에서도 많은 사용자들이 대화를 하거나 질문을 하는 용도로 인공지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실적인 주제를 가지고 작성을 하지만 아직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사용신청을 하고나면 아래에 프롬프트를 입력하여 구글 바드와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초기라 영어를 지원하고 다른 언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점차적으로 검색능력과 대답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영어로 질문을 하면 바드가 그에 맞는 대답을 해주게 됩니다. 프롬프트를 잘 이용한다면 더 고급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