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연말정산을 위한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중도 퇴사자나 직장을 옮기는 등 여러가지 이유로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아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2월에 연말정산을 하시거나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앞두고 어떻게 받아야하는지 종류별로 알아봅니다.
홈택스를 통한 발급 방법
홈택스(국세청) 웹사이트를 통해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홈택스 웹사이트에 접속하고 로그인합니다.
- ‘My 홈택스’를 선택합니다.
- ‘연말정산/지급명세서’ 메뉴로 이동한 다음,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선택합니다.
- 원하는 근로소득 지급명세서(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를 선택하고 ‘보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정보 공개 여부를 선택하고, 필요한 경우 인쇄 또는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전직장에서 발급받기
전 직장에서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전 직장의 인사부서에 연락하여 발급을 요청하세요. 혹시 전직장과의 연락이 어려운 경우, 관할 세무서를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방문 발급 방법
- 가까운 세무서를 방문합니다.
- 접수창구 또는 안내데스크에서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신청합니다.
- 신분증과 소득 관련 서류를 제시하고, 발급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 발급 절차를 완료한 후 원천징수영수증을 수령합니다.
추가 유의사항
원천징수영수증은 연말정산 시 가장 중요한 공제 항목 중 하나입니다. 근로소득 공제는 근로소득이 있는 자에게만 적용되므로 세금을 절약하고 환급액을 늘릴 수 있기때문에 빠지지 않고 확인을 해야 합니다. 특히 홈택스에서 본인이 신고할 경우에는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마지막에 다시 한번 검사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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