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종일 양말과 신발속에서 열일을 하고 있는 우리의 신체가 있습니다. 제 2의 심장이라고도 불리는 발은 피로가 누적될 수록 몸의 많은 부분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오늘은 늦은 저녁까지 피곤에 지친 우리의 몸을 위해 발마사지 하는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확인해보시면서 주무시기 전에 한번씩 주물러보세요.

 

 

발은 하루종일 답답한 상태에서 일을하게되는데요. 신체에 가장 아랫부분에 위치하다보니 피도 아래로 쏠리게 되고 무게도 많이 지탱해야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붓는 경우가 종종있는데요. 발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줘보세요.

 

 

마사지는 허리, 어깨, 목, 발 등 대부분 시원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해외여행을 가도 받으시는 분이 많이 계시는데요. 자신이 하는법을 알고 계시다면 직접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만큼 빠르고 필요할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마사지는 먼저 족욕을 통해 따뜻한 상태에서 로션이나 오일을 바르시고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피가 하루종일 몰려있어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모든 기관이 발바닥에 연결되었다고 할만큼 중요하니 문질러만 주셔도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발마사지는 뒷꿈치부터 시작해서 발가락으로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손과 발을 촉촉하게 만들어 부드럽게 뒷꿈치부터 발가락으로 밀어주면서 눌러주세요. 

 


 

그리고 움픅 들어간 곳을 주먹을 쥐고 살짝 눌러주세요. 단 이 곳은 너무 세게 누르시면 다칠 위험이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발가락 하나하나를 눌러주시면서 앞뒤로 스트래칭을 해주시면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사람에 따라 엄지발가락을 제외한 네개의 발이 같이 움직이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하나씩 비틀어주시면서 당겨주시면 피로가 많이 풀린다고 합니다.

 

 

 

발은 손과 같이 신체의 오장육부가 연결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소중한 부위로 볼 수 있는데요. 노폐물이 쌓여 피로해지지 않도록 발마사지 하는법을 알아보시고 요긴하게 사용해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