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하면서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사진이나 동영상 폰트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에 위배될 경우가 생기게될 수 있는데요. 주의하지 않으면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나눔글꼴 다운로드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무료로 제공되고 수정도 가능하기때문에 사용해보기 좋은 폰트라고 생각되어집니다.

 

 

 

 

 

글은 처음에는 칼을 이용하여 새기고 붓과 펜을 이용하여 종이에 쓰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키보드를 이용한 디지털글씨로 동일한 글자를 쓸 수 있게되었는데요. 나눔글꼴을 다운로드 하시면 디지털로 여러분도 똑같이 써볼 수 있습니다.

 

 

 

2008년부터 새로운 글꼴을 배포하는 네이버는 무료로 다운로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나눔스퀘어를 만들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글자모양을 선사했는데요. 여러분도 체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종대왕인 이도의 한글 창제가 이제 600년이 다가오려고 하고 있습니다. 최근 영화가 나오면서 약간의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디지털 시대에 맞게 한글의 나눔글꼴을 완성한 네이버가 사용자들에게 배포하면서 그 뜻을 이루고 있습니다.

 

 

 

 

 

 

 

 

 

마루 프로젝트는 네이버에서 한글한글 아름답게 프로젝트로 한글의 정신과 꼴을 바르게 알고 새롭게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튀지 않고 정갈한 모습의 나눔글꼴 다운로드 시작해보도록 하게습니다.

 

 

한글한글아름답게 네이버 페이지 에서는 나눔글꼴 다운로드가 가능한데요. 스퀘어라운드, 스퀘어, 바른펜, 바른고딕, 글꼴에코, 소글씨, 고딕, 명조 등 8가지의 버전으로 설치해볼 수 있습니다. 위의 글꼴은 설치파일을 통해 여러분의 컴퓨터에서 이용할 수 있으니 바로 이용해보세요.

 

 

 

 

 

 

 

 

 

보시는 것처럼 나눔글꼴 다운로드를 하실 경우에는 다른 폰트들과 달리 무료로 제공되고 자유롭게 수정하여 재배포 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다만 유료로 판매되는 것은 금지되고 있으니 이점은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설마 무료로 배포되는 나눔글꼴 다운로드를 하시고 유료로 판매하시는 분들은 없으시겠죠. 아래에서 보는 것처럼 나눔글꼴을 미리 체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작성을 해보면서 마음에 드시면 설치파일을 받아도 되기 때문에 급하실것은 없습니다.

 

 

 

한글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옛한글을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많이 쓰지 않지만 보존해야 하는 문화유산 중 하나로 후손에게 잘 전달해보며 디지털로 옛한글도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인터넷을 통해 나눔글꼴 다운로드를 해봤는데요. 저작권 문제에서 자유로운 폰트로 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