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첨생법 통과

2019. 8. 1. 11:55

하루도 쉬지 않고 싸우는 국회에서 첨단바이오의약품의 새로운 길을 열어줄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에 관한 법률 첨생법이 31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하고 1일 본회의를 앞두고 있습니다.



첨생법은 재생의료를 하는 임상연구에서 심사기준을 조절하여 빠르게 통과할 수 있도록 배려한 법률입니다.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는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는 신약을 써볼 수 있는 기회가 좀 더 넓어졌습니다.




임상실험의 경우 시간이 길고 통과되는 확률도 많지는 않은데요. 이번 첨생법 통과로 제품개발을 하는 업체나 환자를 비롯한 가족들에게는 희소식이 되고 있습니다. 



한국의 환율이나 주가는 많이 안좋은 상황입니다. 예전에 줄기세포나 얼마전 인보사 사태로 많은 제약 바이오 업체들이 하락추세에 몰리고 있었는데요. 이번 첨생법 통과로 인해 조금씩 기지개를 펼치고 있습니다.



다만 신약의 출시속도를 단축하게 되면서 또다른 부작용의 우려도 노출되고 있습니다. 심사기준이 완화되면서 많은 업체들이 덩달아서 임상연구와 약품개발에 참여하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환자들의 기대를 이용해 무리한 일정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줄기세포는 아직도 현재진행형으로 가고 있습니다. 첨생법 통과가 본격화되는 1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고 있습니다. 만약 통과를 하고나면 본격적으로 환자들에게는 희망의 소식이 전달될것으로 보입니다.



미중 무역전쟁과 한일 갈등, 금리 인하 소식에 한국은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첨생법은 무난하게 통과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인보사 사태와 같은 일은 일어나지 않아야겠습니다.




돈벌이 수단으로 첨생법 통과가 이루어지지 않길 바라면서 지난 사태와 같은 일이 벌어질경우 큰 처벌이 동반되는 법제도가 마련되었으면 합니다. 



노령화 사회가 되면서 보다 나은 삶을 살기 위해 조금씩 앞으로 전진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번 첨생법 통과가 과연 올바른 길로 갈 수 있을지 관심있게 지켜보시면서 미래의 노후를 위해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