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캡처 다운로드

인터넷을 이용하다보면 자신이 간직하고 싶은 이미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알캡처 다운로드 방법을 사용하여 화면을 캡쳐해보시면 개인이 소장할 수 있게되는데요. 저작권이 있는 경우에는 재배포 할 경우 문제가 생길수 있으니 개인적으로만 이용해보시면 좋습니다.

 

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에서 개발하고 배포하는 알캡처는 개인이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를 이용하면서 보이는 것을 그대로 저장할 수 있어 많이들 이용하고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알캡처 다운로드를 이용해서 컴퓨터 화면을 찍어보고 이용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을 받아야하는 절차가 있으니 잘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알툴즈

 

알툴즈는 이스트소프트에서 배포하고 있는 사이트로 다양한 자사의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귀여운 알 모양으로 디자인되니 케릭터들은 눈길을 끌기 충분합니다.

 

 

알캡처-다운로드

 

알집, 알씨, 알약, 알PDF 등 기본적으로 나열되어 있는 것만 10개가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지만 오늘은 화면을 저장할 수 있는 알캡처 다운로드 방식을 알아보고 사용해보려합니다.

 

 

오른쪽에 있는 알캡처를 이용해도 되고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여 설명을 보셔도 됩니다. 중요한 것은 최신버전으로 받으면 문제없이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업데이트가 귀찮을 수 있으니 확인해봅시다.

 

 

알캡처

 

현재는 7월 30일을 마지막으로 알캡처 2.66으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큰 차이는 없지만 그래도 항상 프로그램이 최신일수록 버그도 적고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그리고 이처럼 일정기간 버전이 유지되면 최신버전으로 오는 버그 역시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방법

 

찰나의 순간을 저장할 수 있는 알캡처 다운로드 방법과 이용방법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니터 화면에 나오는 것은 이제 어떠한 것이라도 카메라와 같이 저장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설치파일

 

먼저 알캡쳐 설치파일을 실행시켜 주세요. 다운로드 된 파일을 받기만 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비로소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알캡처-설치

 

앞에서 확인한것처럼 현재 2.66이 최신버전으로 알캡처 다운로드 하실때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계약동의

 

소프트웨어 사용자 계약서를 읽어보시고 동의를 눌러주시면 알캡처 설치가 시작됩니다.

 

 

알캡처-설치시작
설치방법

 

제휴프로그램이 상당히 많이 설치될 수 있으니 아래화면을 유의깊에 확인하면서 알캡처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자신도 모르게 계속 설치되면서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도배될 수 있습니다.

 

 

알캡처-실행

 

이제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알캡처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직접지정, 창, 단위, 전체, 스크롤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화면을 저장해볼 수 있게됩니다. 

 

 

라이선스-정보

 

기본적인 라이선스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알캡처 다운로드는 무료이고 어디서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업적인 목적이나 이익 취득에 활용될 경우에는 재배포를 철회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환경설정

 

환경설정을 눌러 기본적인 정보와 이미지캡처 방식, 확장자, 단축키 설정을 지정해두시면 알캡처를 이용하는데 보다 편리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으로 두시고 익혀나가셔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실행창

 

이제 본격적으로 알캡처 다운로드를 하였으니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행창을 숨겨도 되고 오픈해서 이용해도 됩니다. 자신이 찍고 싶은 화면을 찾아 새캡쳐를 눌러보세요.

 

 

펜설정

 

가장 기본적인 네모모양으로 캡처를 진행해봤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사이즈로 선택을 하면 되니 정말 편리합니다. 이제 기본적인 알캡처의 편집도구를 이용해 볼까요?

 

 

도형설정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도구에는 도형과 지우개 등이 있습니다. 과거의 알캡처 버전이기 때문에 우리가 다운로드한 최신버전과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기능소개

 

먼저 펜, 도형을 선택해 채워진 사각형이나 원, 화살표, 점선 등을 알캡처를 이용해 표시해봤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곳에 표시를 할 수 있고 색변경을 하여 여러가지 색으로 구분지어 볼 수도 있습니다.

 

 

기능테스트화면

 

마음에 들지 않은 도형이나 펜을 선택하여 알캡처에서 그렸다면 지우개를 이용해보세요. 원래의 이미지에는 영향을 주지않고 위에 덧칠한 도형들과 선을 깔끔하게 지워볼 수 있습니다. 

 

 

 

클릭한번으로 말끔하게 지울 수 있어 현실의 지우개처럼 여러번 움직이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영역지정

 

이번에는 자유자재로 화면을 저장할 수 있는 알캡처만의 특수 기능을 따라해보겠습니다. 별 모양의 그림을 만들기가 쉽지는 않아 저는 간단하게 해보려고 합니다.

 

 

알캡처-자르기

 

클릭을 하면서 알캡처를 이용해 사진을 저장하게 되면 자유자재로 모양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사각형 모양이 더 자연스러운 것은 왜일까요. 아무래도 자연스러운 것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림판설정

 

그림판으로 내보내서 다양한 편집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알캡처 다운로드에서는 기본적인 편집 기능밖에 없기때문에 글씨와 추가적인 편집에는 무리가 따릅니다. 그래서 컨트롤 G를 눌러 내보내기 하시면 조금 더 수월해집니다.

 

 

그림판작업

 

그림판으로 넘겨진 모습입니다. 이제 글씨와 브러시, 돋보기, 색 지정을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림판을 많이 사용하지 않은 분들은 알캡처와 별반 다를게 없지만 그래도 더 나은면이 있습니다.

 

 

스크롤캡처

 

화면에 들어오지 않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럴때는 드래그를 통해서 볼 수는 있지만 찍기는 곤란한데요. 이때에는 스크롤 방식으로 선택하여 알캡처를 진행하시면 화면아래까지 자동으로 저장되는 모습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내보내기

 

트위터와 페이스북, 미니홈피로 이동시키는 기능은 제가한 알캡처 다운로드 에서는 사라지고 없었습니다. 편하기는 하지만 일단 저장하고 직접 올리는 것이 더 안전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화면에 있는 모습을 그래도 찍어볼 수 있는 알캡처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저작권에 주의해보면서 찍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알툴즈의 소프트웨어를 100% 활용해보세요.

 

 

알집

 

알집은 알툴즈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이제 20주년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기업이나 공공, 교육을 위해 사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50만원 이상 구매시 사은품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기능

 

개인이 구매금액을 넘기기에는 다소 무리가 따를 수 있는 부분입니다. 가볍게 보시고 대리만족을 해보시고 넘어갑니다. 참고로 알툴즈의 다른 여러개의 프로그램들도 개인이 사용할 경우 대부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계정찾기와 비밀번호 설정

 

카카오톡 계정찾기와 비밀번호 설정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카카오톡은 매일 사용하지만 로그인을 자동으로 하여 씁니다. 그래서 계정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처음 만들고 잊어버리고 쓰는 일이 많은데요. pc버전에서 쓰거나 다른기

deleg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