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과 저녁의 기온이 확떨어지는 환절기가 오고 있습니다. 낮에는 따스한 햇살에 의해 더울수도 있지만 해가지면 금방 추워지면서 감기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침에 좋은 과일을 드시면서 건강하게 가을을 보내시면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게 되는 현대인들은 각종 질병을 달고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기는 약을 먹어도 계속 낫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기침을 할때에는 약만 먹지 않고 다른 민간요법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쉽게 먹을 수 있는 것은 몸에 좋은 과일이 가장 구하기도 쉽고 맛도 좋은편입니다. 특히 가을에는 수확철이니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 기침을 예방하기 위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이 시작되면서 귤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가 됩니다. 기침에 좋은 과일 중 당연 1등이 아닐까요. 새콤달콤한 귤은 먹기도 편하고 껍질이 있어 보관도 오래가는 편입니다.



비타민 C가 많아 신맛이 강하게 나고 좀 더 놔두게되면 단맛이 살아나게 되면서 기침에 좋은 과일로 꼭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B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 귤을 드시면 왠만한 것을 다 보충할 수 있습니다. 



감은 가을철 대표적인 과일로 단맛이 강합니다. 감기 예방을 할 수 있고 맛이 좋은 편입니다. 대신에 많이 먹을 경우에는 변비에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귤과 함께 먹는 것을 추천드려봅니다.



감은 단감과 대봉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감을 이용해서 간식으로 먹기도 하고 딸꾹질을 멎게하는데 효과가 있어 저장을 해두고 먹는 편입니다. 간혹 떫은 감이 있어 입안의 기분을 나쁘게 하지만 기침에는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기침에 좋은 과일은 배입니다. 잘못고르면 무보다 맛이 없는 배는 수분이 많아 건조한 가을과 겨울에 촉촉한 목을 유지시켜 줄 수 있습니다. 건조한 상태에서 계속 기침을 하게되면 증상이 더 심해지기 때문에 배를 드시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배즙을 만들어 드시면 먹기가 편하고 물 대신에도 먹을 수 있을만큼 시원하게 마셔볼 수 있습니다. 



유자와 레몬의 경우 비타민 c가 많아 목의 염증을 없애주고 기침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있습니다. 다만 생으로 바로 먹기에는 너무 강한 신맛이 있어 물에 희석해서 먹게되는데요. 이때 너무 달게 드시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피로회복과 좋은 향기를 내뿜는 모과가 있습니다. 기침에 좋은 과일로 환절기에 차로 끓여드시면 좋은데요. 가육이 단단하고 거칠기 때문에 보통을 잘게썰어 즙을 물과 희석하여 먹게됩니다.



점점 기온이 떨어지면서 기침이 나면서 감기로 이어지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환절기에는 몸에 좋은 과일을 드시면서 적당한 운동을 하시고 겨울을 맞이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