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의 인터넷을 이용해 고화질의 영상도 쉽게 볼 수 있지만 데이터의 사용이 빨라집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고계시면 와이파이를 이용해 내려받아 다음에 볼 경우 기기에서 바로 재생을 하면 되는데요. 그럼 데이터의 걱정을 더이상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하여 이제 취미와 여가시간을 넘어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시청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직업으로 가지고 있는 제작자도 점점 많아졌습니다. 업로드하여 영상을 보내면서 재미를 느끼시려면 어느정도 이해를 하셔야 하는데요.

 

 

현재까지는 대부분 사진과 글을 이용해서 정보를 전달하는 편이였습니다. 글을 이용해 전달하는 것도 상당히 좋은 방법이지만 동영상을 이용하면 훨씬 재미있는 상황이 만들어집니다.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이용해 책과 영화의 차이를 바로 느껴보겠습니다.

 

하루에서 셀 수 없이 많이 올라오고 있는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이용해서 저장을 해보세요. 전세계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어 올리고 이를 시청하면서 지구는 하나의 커뮤니티로 연결되고 있는데요. 데이터가 적은 분들이라면 항상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재미있는 영상을 고화질로 보기위해서는 먼저 대부분 광고를 시청해야 하고나서 본래의 프로그램 영상이 나오게 되는데요. 유튜브 동영상은 이걸 스트리밍 서비스로 보다보니 데이터를 많이 이용하게됩니다.

 

 

그럼 한번 시청하고나서 다시 볼 경우에도 데이터를 또 사용해야 할까요.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시면 이런상황을 막을 수 있습니다. 한번 보시고 넘어가는 영상이라면 굳이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위와같이 저화질의 영상이나 한번 보고 시간을 때우는 유튜브 동영상의 경우에는 굳이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이용해서 또 보는 시청자는 없습니다. 가볍게 킬링타임으로 보는 경우에는 뒤로가기를 누르셔도 됩니다.

아침이나 지루한 낮의 일상에서 음악을 듣는 것은 즐거운 일입니다. 유튜브 동영상의 경우에도 재미있는 부분과 기억하고 싶은 것들은 계속 보게되는데요. 이런 작품들은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이용해 저장해두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동영상의 경우 제작자들이 손수 만든 영상이기때문에 저작권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아시고 나서 절대로 인터넷상의 배포를 해서는 안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그램 플레이어는 미디어플레이어 재생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여러가지 용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재생을 위해 사용하지만 숨은 기능이 있습니다.

미디어 플레이어 답게 다양한 포멧을 지원하고 코덱 역시 지원하여 통합코덱을 설치할 경우 충돌되지 않고 고화질의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사양의 컴퓨터를 사용해도 PC 최적화가 이루어져 있어 어느 컴퓨터를 사용해도 사용자에게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연결됩니다.

1그램 플레이어를 이용해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난 후 왼쪽에 있는 재생목록 창을 열어주시면 아이콘이 보이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제 1그램 플레이어에서 유튜브 화면을 볼 수 있게되는데요.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검색을 하시고 찾아내면 됩니다. 그럼 바로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이용 할 수 있게 되는데요. 영상의 오른쪽 위에 비디오 버튼과 오디오 버튼으로 구분되어 있으니 자신이 필요한 것을 내려받으시면 됩니다.

단 유튜브 동영상에서 여러분이 하는 행동에 대해 특별히 문제가 없을 수 있지만 공유를 하여 배포 하는 경우에는 저작권 및 초상권의 책임을 질 수 있으니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다운로드가 불가한 항목에 대해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좀 더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클립다운의 서비스를 이용한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내려받는 방법으로 제한적인 사용방법이 됩니다.

현재 무료로 제공되어지는 클립다운은 간편하게 유튜브에 있는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소를 입력하고 4k동영상과 고음질의 mp3를 여러분의 컴퓨터에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동영상의 다운로드가 오디오와 비디오로 나뉘어집니다. 소리만 필요하신 분은 오디오만 다운 로드하시고 영상이 전부 필요한 분은 비디오를 선택해보세요.

현재 유튜브 외에도 비메오, 페이스북, 텀블러, 데일리모션, 아프리카TV, 카카오티비에서 사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기타 동영상 사이트에서도 해볼 수 있으니 직접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클립다운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할 경우 위와 같이 넷 프레임워크가 없을 경우에는 다운로드를 해야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하위버전에서도 설치를 진행할 수 없으니 확인을 해보세요.

 

설치 오류 항목에 넷 프레임워크를 설치 할 수 있는 주소가 안내되고 있습니다. 필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시기 전에 클립다운을 먼저 설치하여 진행해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정식으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특별히 이것저것 누르지 않아도 바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이 프로그램이 설치가 완료되면 바로 클립다운을 인스톨해주시면 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로 알려진 프로그램 클립다운을 설치해보세요. 라이선스를 읽어보시고 동의를 누른 다음 구성요소를 확인해보세요. 프로그램이 간단하기에 특별히 손볼 곳은 없이 마무리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오른쪽에 보이는 사진처럼 간단한 창이 열리면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준비하게 됩니다. 이곳에 우리가 얻고 싶은 영상의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사이트에 접속을 하여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할 것을 선택을 하고 주소창에서 주소를 복사해보세요. 그리고 클립다운에 복사 붙여넣기를 하시면 주소가 입력이 됩니다.

클립다운 역시 유튜브에 있는 동영상 다운로드를 하시고 공유를 하거나 배포를 할 경우에는 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개인용으로 사용하시면서 인터넷으로 배포를 하지 마세요.

 

 

동의를 하고 나면 정보를 확인하고 동영상 다운로드를 준비하게 됩니다. 오디오와 비디오로 나뉘면서 사용자가 선택을 해볼 수 있는데요. 해상도를 선택하여 고화질과 저화질로 내려받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이용한 방법은 데이터가 부족한 사람들에게는 정말 희소식인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저작권이 있는 영상의 경우 무단배포를 하게 될경우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자신이 사용하는 용도로만 내려받아 이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