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동이 되면서 바깥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고 있습니다. 기다리지 않은 겨울이 찾아왔는데요. 한파의 추위의 올 겨울도 바짝 긴장해야 합니다. 이런 추위를 막아줄 일등공신은 구스다운 패딩을 입고 버티는 것입니다. 세탁방법을 확인하시고 잘 보관하여 내년에도 입어보세요.

 

대부분 구스다운을 구매하고 세탁방법을 몰라 드라이클리닝에 맡기게 됩니다. 이경우 거위털의 기름성분이 빠르게 빠져나가게 되어 복원력이 줄어들고 이것은 추위로 바로 연결됩니다. 그러니 직접 오염된 부분을 손세탁으로 빠르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세제를 이용할 경우 중성세제를 선택하여 구스다운 세탁을 하셔야 합니다. 앞에서 말한것처럼 드라이크리닝이나 세탁기를 사용하지 마시고 손으로 가볍게 주물러주시는 세탁방법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세탁을 하다보면 물기를 머금을 수밖에 없는데요. 다른 의류와 달리 무게가 많이 나가는 구스다운은 지퍼를 잠그고 눕혀서 건조하셔야 변형이 줄어듭니다. 신문지나 수건을 넣어 빠르게 말리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세탁을 한 이후에는 구스다운이 뭉쳐져 있게됩니다. 복원력이 좋을수록 빠르게 원상태가 되지만 뭉쳐있는 것을 풀어주기 위해 옷걸이를 이용하여 가볍게 쳐주면서 부풀려주시면 됩니다. 겨울철의 필수템이 되어버린 구스다운 세탁방법을 확인하시고 추운 겨울을 대비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