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뷰어 다운로드

사무용 프로그램이 오피스를 자주 사용하는 분이라면 문서파일을 편지하시거나 작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하나씩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공기관이나 기타 문서에서 자주 사용하는 파일인 문서를 읽기위해서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한글뷰어 다운로드를 이용해서 문서를 읽는데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한글과 컴퓨터는 오래전부터 오피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문서제작프로그램을 만들어 배포하고 있는데요. 한국에서는 널리 알려진 프로그램으로 다운로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서작업을 많이 하는 분들이라면 구매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다반사이지만 가끔 사용하는 분들은 비싸기도 하지만 굳이 용량만 차지하는 프로그램을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한글뷰어 다운로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한컴오피스는 2020버전으로 제작되어 업데이트가 진행되어있습니다. 한글, 한셀, 한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보니 한글뷰어를 하기위해 이 프로그램을 구매하는 것은 낭비가 아닐까 생각되기도 합니다.

 

 

또한 유료로 구매를 하고 사용하지않고 보기만 할경우에는 낭비에 가깝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피스프로그램이 묶여있는 것보다 읽기만 할 수 있는 뷰어 다운로드만 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한글오피스를 사용하시면 음성인식을 통해 말로 제어를 할 수 있고 맞춤법 사전을 활용한 교정, 프레젠테이션을 이용하여 미리보기를 하거나 동영상 재생 등 발표를 준비할 수 있게됩니다. 한워드, 스타일을 통한 참고문헌 삽입도 쉽게 가능하니 작성을 많이 하는 경우에는 구매를 해보세요.

 

한컴오피스는 PDF, 사전, 문서찾기, 개인정보탐색기, OCR,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부가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한글뷰어 다운로드만 진행할것이지만 타자연습은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할 수 있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먼저 한컴오피스의 사양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인텔 코어2 듀오와 메모리 2기가램 하드디스크 2기가바이트 용량 등 4기가바이트의 설치용량만 있다면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우리가 오늘 받을 한글뷰어 다운로드는 사양이 더 낮은편입니다. 제작과 뷰어는 기능에 많은 차이가 있는만큼 10년이 넘은 컴퓨터라도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을 정도로 컴퓨터 사양이 낮은 편입니다. 우리가 보려는 뷰어파일은 hwp, hwt, hml, show, cell 등 12가지 형식의 파일을 볼 수 있으니 걱정하지마세요.

 

한글뷰어 다운로드 방법

 

그럼 이제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한글뷰어를 다운로드 해보겠습니다. 홈페이지 중앙에 보이는 다운로드센터로 이동해주시면 쉽게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제품구매가 옆에 있으니 잘못누르지 않게 유의해주세요.

 

보통 소프트웨어는 개인용과 기업용으로 구분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정에서 비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에는 무료로 많이 제공되고 상업적으로 쓸 경우에는 기업용으로 하셔야 합니다. 한글뷰어는 결제없이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지금 설치해보세요.

 

그럼 한글뷰어를 다운로드하기전에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사용하시는 윈도우와 맥, 리눅스, 안드로이드, iOS 등 여러분이 사용하는 기기에 맞게 OS별로 설치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사용하는데에는 약간의 사용권과 저작권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재배포나 유통을 하시면 안되고 사용기간과 범위를 설명해주고 있으니 읽어보시면 됩니다. 저작권은 매우 민감하니 꼭 확인해주세요.

 

한글뷰어 설치파일 다운로드를 하시고 인스톨을 시작해주세요.

 

사용권 계약의 동의를 해주시고 앞에서 말씀드린 저작권에 유의를 해주시면서 다음을 눌러 한글뷰어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한컴오피스는 한글뷰어 외에도 한셀이나 한쇼,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의 파일도 읽어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것은 연결을 해두시면 뷰어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

 

한글뷰어를 다운로드 하고 이용해보시면 여러분도 한글파일문서를 쉽게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는 전용뷰어를 이용해서 여러분들도 오피스 문서를 확인해보시는 방법을 선택해보세요.

 

 

공식홈페이지에서는 항상 최신버전으로 제공되는 장점이 있어 한글뷰어가 필요할 경우 다운로드 해주시면 되는데요.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점 역시 좋습니다.

 

한컴오피스는 가정 및 학생용으로 다운로드할 경우 결제를 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수정이나 작성을 해야 할 경우에는 직접 구매를 해보시고 읽는 경우만 있다면 한글뷰어 다운로드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