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을 보내는 일이 줄어들다보니 우표를 사거나 편지를 써본 적이 언제인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편지를 대신하여 금융사업까지 영업을 늘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체국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접속해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다른 은행들처럼 현금을 입금할 수 있게 계좌를 만들고 이체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우체국에 방문할 시간이 없는 사용자들이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여 계좌이체를 하거나 조회를 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현금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이체한도와 수수료가 있을 수 있지만 바로 은행에 가지 않아도 우체국 인터넷뱅킹만으로 할 수 있는 것이 놀라운 일입니다. 편지와 택배를 주로 업무하는 곳인줄 알았던 우첵국이 은행의 역할도 해내고 있습니다.

 

은행이라면 예금을 받거나 대출을 해주면서 영업이익을 늘리게됩니다. 우체국도 인터넷뱅킹에서 예금상품과 보험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금리시대로 들어서면서 다소 높은 금리는 없지만 카드를 사용하면서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는 금고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시고 공인인증서만 발급받으면 사용하는 것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우체국에 방문을 하여 계좌를 개설하고 신청을 마쳐주시면 타행에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 등록이나 신규발급으로 예금 상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상품은 무료 상담을 하고나서 가입해보세요. 전문가의 상담을 우체국 인터넷뱅킹에서 신청하고 보험료 계산까지 하고나면 알기쉽게 본인에게 부족한 상품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에는 금리계산기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선택하고 가입기간과 금액을 정해주시면 만기시에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자동으로 계산되어집니다. 은행업무가 익숙하지 않아도 할 수 있게 간단하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개인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우체국 인터넷뱅킹을 사용할때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타인이 사용하지 않는 곳에서 가급적 이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보이스피싱이나 스미싱같은 범죄들이 항상 곁에서 노리고 있으니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안전한 이용에 도움을 받으세요.

 

첫거래를 시작할때 우체국 인터넷뱅킹에서 공인인증서 발급을 하시거나 다른 은행에서 사용했던 인증서를 등록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용할때도 PC와 인증서 복사를 하여 상호간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다 안전한 사용을 하려면 OTP를 사용하여 1회용 비밀번호를 받는 것이 사용자의 자산을 지켜줄 수 있습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려면 은행용 제한으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개인 범용은 4400원으로 1년, 사업자는 11만원으로 1년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1년이 지나기 전에 갱신을 하거나 기간이 지나 재발급을 하시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의 고객센터는 예금은 1599-1900, 1588-1900, 보험은 1599-0100으로 연결하여 0번을 누르면 상담사에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예약이나 전화, 이메일 상담도 가능하니 이용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으로 같은 우체국으로 이체를 하면 수수료가 면제가 됩니다. 타행은 월 합산 10건 이하일때는 면제이지만 그 이후로 400원, 1일 1억원 초과시 500원의 수수료가 붙습니다.

 

 

은행서비스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우체국의 인터넷뱅킹도 불편함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금융의 중요함은 여러번 언급해도 부족합니다. 가까운 곳에서 계좌를 만들어 안전에 유의하면서 사용해보세요.

 

택배와 편지, 금융, 쇼핑몰, 알뜰폰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는 우체국은 이제 글로벌한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사용으로 위험도를 낮춰보시고 금융상품을 할 수 있는 인터넷뱅킹으로 시간도 아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