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는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오늘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금융사인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파헤쳐보고자합니다. 자산을 관리하거나 소득과 소비를 보며 계획적인 삶이나 간편한 금융을 이용하기에 제격인 방법입니다.

 

펭수의 인기는 국민은행까지 넘어왔습니다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자금관리나 조회, 이체를 하는 공간에서도 펭수를 만날수 있는데요.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되니 젊은층에서의 인기케릭터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습니다.

 

 

kb금융의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은 일반적으로 홈페이지에 들어가 로그인을 하고 사용하게됩니다. PC에서 이루어지는 절차는 특별한 프로그램설치와 보안을 위한 작업이 선행되니 안전하게 지켜볼수 있는데요.

 

과거에는 은행에 방문해서 시간을 비워야하고 기다리면서 지루한 시간을 보내기도했습니다. 하지만 국민은행의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접속할때는 우리가 여유있는 시간에 들어가면 되니 여기서부터 매우 편리한 점이 생깁니다.

 

 

즐겨찾기를 만들어두시거나 바탕화면에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를 만들어 사용하셔도 좋은데요.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여러분이 편하신대로 결정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의 정보가 바뀌지 않으니 그야말로 주기적으로 접속하면 어렵지 않게 사용하게됩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리브

이제는 다른은행들도 함께 모와서볼수 있는 오픈뱅킹 서비스도 준비가 되어있는데요.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한번을 하시면 타기관의 자산을 불러와 이체를 받아 계좌관리가 쉬워집니다. 본인이 자주사용하는 은행이라면 한곳으로 모은 계좌를 보며 조율하게됩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은 금융상품을 비교하며 예금, 펀드, 대출, 신탁, iSA, 보험, 골드 등 가입을 하거나 다른상품과 차이를 보며 준비를 해보세요. 직원의 상담절차를 생략하면서 빠르게 할수도 있고 추가적인 문의를 하고 들어가셔도 됩니다.

 

적금상품을 살펴보면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해 kb리브와 함께 매일매일적금 가입해볼수 있는데요. 기간이 짧은 6개월과 금액, 금리를 보고 가입여부를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1천원 이상부터 저축이 가능해 알뜰한 적금으로 만나보세요.

 

펀드는 위험도에 따라서 안전한 수익형과 위험한 고소득형이 있습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에서 간접적으로 투자를 하는 목적으로 투자상품에도 가입을 해보세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한 상품도 있으니 높은 수익률을 실현해보세요.

 

하지만 높은 수익률은 반대로 많은 손해를 볼수 있는 위험상품으로 구분됩니다. 국민은행을 통해 선취수수료와 총보수를 지불하고 원하는 상품에 가입을 하면서 온라인으로 수익률을 보시고 인터넷뱅킹으로 이체를 하여 추가적인 납부도 해볼수 있습니다.

 

은행에 가지 않는 대신에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을 사용할때 홈페이지에 필요한 준비물이 있습니다. 바로 공인인증서라는 것인데요. 이제는 없어지고 다른것으로 바뀔 처지에 놓였지만 아직까지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할때는 보안을 위한 프로그램이 설치되는데요. 전자서명이나 로그인시, 키보드 보안, 백신, 방화벽, 피싱, 파밍, 종합적인 대책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들어가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고 국민은행에서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확인해보세요. 설치하는 프로그램이 많지 않지만 보안을 지키기에는 충분합니다.

 

이제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에 들어가주시면 되는데요. 하드디스크와, 이동식, 보안토큰, 휴대폰 등 넣어 사용하게됩니다. 개인이나 기업으로 사용하는 것 모두 방법은 동일하여 별도로 준비하실것은 없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들어가게되면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고객의 이름과 잔액을 보는 예금페이지로 이동이 되는데요. 바로가기를 만들어 들어와도 되고 화면에서 본것처럼 순서대로 입장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조회를 할때는 계좌번호를 선택하시고 월별로 조회하거나 조회기간을 설정하여 원하는 구간을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에서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시작부터 끝까지 선택을 하여 입금이나 출금내역을 확인하시고 잔액도 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을 할때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했는데요. 공인인증센터에서 발급이나 재발급으로 받게됩니다. 타행이나 타기관에서 발급받았을 경우에는 등록절차를 거치고 1년이 지나기 전 갱신을 하며 사용합니다.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에서 인증서를 가져오거나 복사, 내보내기, 삭제, 암호변경, 인증서보기를 하실수 있는데요. 현재까지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을 하는 필수항목이니 관리를 필요로 합니다. 보관을 잘하시고 암호가 노출되지 않도록 변경을 자주해두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으로  다시 PC로 복사하는 작업은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에서 해볼수 있는데요. 안전한 금융거래를 하기위해서 본인의 기기에서만 꼭 담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자산관리를 해보는 국민은행의 케이봇 쌤을 인터넷뱅킹 페이지에서 이용해볼수 있는데요. 로봇이 전수해주는 고급기술을 사용해 펀드와 연금, 투자, 소비생활의 변화를 느껴보세요.

 

현재 소득과 소비패턴, 투자하는 금액을 정하시고 케이봇쌤을 이용해 자산관리를 시작하시면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을 찾아볼수 있습니다. 많이 벌어도 구멍이 많다면 빠져나가는 것을 막을수 없습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는데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영업점에 방문하여 새로운 서비스 가입이나 전문적인 설명이 필요하시면 홈페이지에 들어가 영업점 찾기를 이용해보세요.

 

만 19세 이상은 어카운트인포로 전 은행의 계좌정보도 보실수 있으니 잊고있던 것을 찾아보세요.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들어가 다방면으로 살펴봤는데요. 필요한 정보가 이해가 되지않을때는 전문가의 도움을 추가로 받으시고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