묶음상품으로 팔면서 가격을 할인해주는 라면이나 생필품은 소비자들에게 인기있는 상품판매방법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기존의 포장이 되어있는 것을 덧씌워서 포장을 하면서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주범으로 여겨지고 있는데요. 환경오염을 줄여보고자 환경부에서는 재포장금지법을 발동하였지만 크게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할인을 받는 것에 익숙해지면서 환경에 신경을 쓰지 않게되었지만 묶음 할인판매 방식의 가이드라인이 생각보다 소비자들에게 불합리한 조건으로 만들어져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재포장이 되어 환경이 좋아지는 만큼 소비자에게도 효과가 돌아와야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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