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서울 사용법
12월 20일부터 서비스가 시작된 제로페이 서울은 지하철과 버스 등 많은 곳에서 볼 수 있을 정도로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할인과 적립, 소득공제 혜택이 많은 제로페이 서울의 꿀팁을 살펴볼게요.
최근 각종 모바일지갑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여러가지 페이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직접결제하는 방법도 편하지만 한번 등록을 해둔 제로페이는 빠른 결제를 이용하여 좀 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건을 사고 결제를 할때 빠르지 않으면 기다리는 시간이 답답할때가 있습니다. 인터넷 페이들을 보면 대부붙 3초이내로 결제를 끝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서울에서 준비하는 제로페이도 3초면 결제가 끝난다고 합니다.
제로페이 서울 사용법 알아보기
가장먼저 제로페이를 이용하기 위해 15개 은행 및 페이사업자의 앱을 다운로드 받아 자신의 기기에서 실행을 해줘야 합니다. 새로운 프로그램형식이 아니고 이미 사용하고 있는 페이류 앱을 설정하여 하는 것으로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가맹점에 가서 물건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받은 후 간편결제 앱을 실행시켜 주면 되는데요. 판매자의 QR코드를 스캔하여 빠르게 읽어주면 준비는 끝.
스캔되어진 화면에서 결제금액을 확인을 해주세요. 자신이 서비스 받은 금액과 일치하는지 반드시 확인을 하시고 제로페이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결제가 완료되는데요.
만약 물건을 사고 취소할 경우에는 가맹점주에게 취소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기존의 현금과 카드결제처럼 제로페이도 결제취소는 빠르게 끝나는데요. 지하철과 주변 상권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로페이 존도 운영되고 있으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가맹점에대해서는 제로페이 결제시에 40%의 소득공제 적용과 함께 포인트 적립, 캐시백 서비스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제 천천히 시작되는 제로페이 서울 더 발전할 수 있을지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