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와이드 웹 WWW 탄생 30주년
인터넷상의 정보를 하이퍼텍스트 방식으로 검색할 수 있게 해주는 월드 와이드 웹 (World Wide Web)이 출시된지 30주년이 되었습니다. 인터넷은 그 전에 등장하였지만 보편화된 기술이 더해져 사람들이 쓰게 된것은 이제 월드 와이드 웹 덕분입니다.
인터넷을 하게되면 www로 시작하는 월드 와이트 웹의 약자를 대부분 알고 있을 텐데요. 인터넷 공간의 페이지가 무궁무진해진 지금과는 다르게 초창기에는 상상도 할 수 없을 만큼 성장하였습니다. 인터넷이라는 단어와 동일한 의미로 쓰이면서 이제 웹 브라우저와 같은 단어를 많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구글에서는 이런 기념일을 놓치지 않겠죠. 구글 코리아에서는 월드 와이트 웹이 탄생한지 30주년을 맞이해서 과거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픽셀 그래픽와 본체를 아래에 깔고 쓰는 과거 CRT 모니터의 조화로 구형 컴퓨터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 어느것보다도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진 획기적인 시스템입니다.
인터넷이라는 공간이 빠른 정보와 자료, 공간을 뛰어넘는 다양한 기능도 있지만 보이스피싱이나 해킹 등 범죄에 취약해지면서 단점도 부각되었습니다. 그리고 월드 와이드 웹이 생성되면서 인터넷 공간에 자료가 한번 생성되면 지우기가 힘들어지는 단점도 있습니다. 모드느 것에는 양날의 검처럼 편한점이 생기면 반대로 단점이 생성되기 마련입니다. 30주년을 맞이한 오늘도 안전한 인터넷 생활로 개인정보를 보호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