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지원금이 여러가지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2020년부터 이어져온 바이러스의 공포는 줄어들지 않고 삶의 고통을 주고 있는데요. 경기도 외국인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을 알려드리면서 국내에 거주하고 계신 모든이들이 다같이 행복해지기를 바랍니다.

 

외국으로 여행이 거의 막혀버리고 이동의 제한이 생겼습니다. 한국은 비교적 잘 버티고 있지만 백신의 부족을 겪으면서 확산세를 잡지 못하고 있는데요. 4차 재난지원금까지 지원될정도로 끝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전국에 있는 사람들이 대상이 아닌 경기도 외국인에 한해서 재난지원금 신청을 하실 수 있는데요. 1월 19일 기준으로 체류를 하고 있는 거소신고자에 해당되는 분들이 이번 지급대상자입니다.

 

경기도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며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외국인 지급 신청 페이지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국내에 활발한 경제활동으로 전세계인들이 한국으로 이주를 하거나 일을 하면서 살고 계십니다.

 

 

이제 그들에게도 희망을 부여하는 경기도 외국인 재난지원금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19세 이상의 성인들만 재난지원금 신청을 하실 수 있어서 2002년 1월 19일 출생한 성인들은 꼭 신청해보셨으면 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할때는 07시 30분에서 23시까지 신청을 하고 23시부터 다음날인 07시 30분까지 점검으로 중단됩니다.

 

지급은 현금이 아닌 경지지역화폐로 1인당 10만원씩 지급이 되니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경기지역화폐를 설치하시거나 카드를 발급받은 뒤에 경기도 외국인 재난지원금을 신청해주세요.

 

2차 경기도 외국인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할때 몇개의 정보에 대해서 수집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하단으로 내려 체크를 하시고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현재 성남시, 시흥시, 김포시는 경기지역화폐카드를 사용하지 않아서 오프라인으로만 경기도 외국인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지역은 1인당 10만원씩 지급이 되니 체류지를 선택해주세요.

 

휴대전화로 본인인증을 하고 경기지역화폐카드 번호를 입력한 뒤 재난지원금을 수령합니다. 개인별로 지급받는 것으로 합산신청이 불가능하고 2021년 6월 30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들이 읽어보기 쉽게 한국어말고 영어와 중국어, 러시아어 등이 제공되고 있으니 번역된 페이지 내용으로 신청을 해보셔도 되겠습니다. 단 미등록된 외국인은 인정할 수 있는 합법적인 자격이 없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유튜브를 통해 14개의 언어로 동영상 설명이 있으니 경기도 외국인 재난지원금 신청시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백신과 치료제로 활동성있는 생활로 돌아가기를 바라며 이글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