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시간 소개한 코로나 노쇼 백신 예약이 한결 수월해질 예정입니다. 한국의 대표 검색사이트인 다음과 네이버 앱에서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사전에 준비가 필요한 카카오 인증서 발급을 하시고 서비스가 열리는 27일 목요일 예약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스트라제네카와 화이자 백신이 국민들에게 코로나 예방으로 접종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사전예약으로 접종을 하시면서 면역을 형성하게 되는데요. 아직 대상이 아닌분들은 신청을 할 수 없어 노쇼를 한 분량으로 맞게 됩니다.

 

 

얼마전까지는 병의원에 전화연결을 하여 예약대기를 하였지만 이제는 카카오, 네이버 앱으로 신청하면서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하여 접수에 사용하게 됩니다. 인증절차는 2단계를 거치고 있으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페이에 서비스탭에서 인증을 선택하여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안전한 상태를 유지하려면 본인만 사용하고 다른사람들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해야하는데요. 기존의 공인인증서가 1년의 사용기간이였지만 카카오는 2년동안 갱신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버전의 카카오톡에서는 오른쪽 끝에 있는 메뉴버튼을 선택하시면 지갑 오른쪽으로 인증서라는 문구가 보이게 됩니다. 행정기관이나 다양한 곳에서 쓸 수 있어서 받아두면 요긴합니다.

 

카카오 인증서를 처음 받으시니 발급하기를 선택하여 봅시다. 잔여백신을 예약하려면 꼭 필요한 인증서이니 사전에 받아두시면 조회를 결과를 조회하고 신청까지 시간을 줄여줍니다.

 

휴대폰 인증으로 본인인증을 하게 되는데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넣어 주시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명의의 휴대전화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휴대전화로 오는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계좌인증을 마쳐줍니다.

 

카카오페이의 6자리 비밀번호와 카카오 인증서에서 사용할 인증서 비밀번호를 두번씩 입력해주세요. 본인인증절차만 거치면 이제 2년동안 갱신할 필요없는 나만의 카카오페이 인증서가 받아집니다.

 

카카오톡 # 에서 잔여백신 탭을 선택해주세요. 실시간으로 잔여 백신 수량이 체크되고 가까운 곳을 예약할 수 있는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방문을 원하는 의료기관에 잔여 수량이 없을때는 알림신청을 해주세요.

 

 

잔여백신 신청은 아스트라제네카로 30세 이상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당일예약을 하실때는 지도에 표시되는 접종기관을 선택하고 예약버튼을 눌러 약관동의를 하신 뒤 카카오 인증서로 본인확인을 하게 됩니다. 이때 인증서가 없으면 발급절차를 진행하여 시간이 지체되는데요. 만약 예약 신청을 하고 방문하지 않으면 카카오를 통해 예약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코로나가 몰고온 후폭풍이 상당히 크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공적마스크처럼 앱을 통한 서비스들이 늘어나고 있으니 카카오 인증서 발급을 미리 준비하여 예약에 성공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