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물 멈추는 방법을 살펴보자

 

환절기에는 코막힘과 콧물 재채기 등 비염환자가 급격히 늘어납니다. 최근에는 미세먼지까지 극성을 부리면서 감기와 더불어 알레르기성 비염환자가 늘어나는데요. 나도 모르게 흐르는 콧물 멈추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봅시다.

 

 

환절기인 요즘 날씨에는 일교차가 심해 감기가 자주 걸리게되는데요. 코를 잘 풀지 못해 답답해 하는 경우에는 냄새도 맡지 못하고 콧물이 멈추지 않을 때에는 그것만큼 곤혹스러운 일이 또 없습니다. 답답하고 짜증날때 속시원하게 해결할 방법이 있을까요?

 

 

 

콧물이 흐르면 예전의 어린아이들처럼 그냥 먹을까요? 생각만해도 끔찍한데요. 코는 공기의 오염물질을 미리 제거하여 몸안의 안좋은 물질이 들어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코안의 점막은 오염물질을 잡아주는 코털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콧물이 나와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뜻한 생강차와 양파를 이용하면 면역력을 강화시켜 콧물을 멈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감기예방과 함께 따끈한 차 한잔이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해 방법으로 좋습니다. 그리고 물을 자주 드시면서 간단한 몸풀기 운동을 하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물리적인 효과를 이용해볼까요. 콧물이 막히거나 멈추는 방법으로 코 옆에 움푹들어간 곳을 손가락으로 지그시 눌러주시면서 마사지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막히거나 뚫리는 모두의 사용될 수 있고 무엇보다 효과가 좋은 편으로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콧물 흡인기를 이용하거나 코세척 방법을 통해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코에 호스를 끼고 흡인기로 빨아들이는 방법을 사용하거나 얼마전 방송에서 이상민이 소개한 코세척도 해볼만 합니다. 식염수를 이용하여 코 안을 세척하고 이물질을 직접적으로 제거하면서 콧물도 멈추게 하고 감기를 일으키는 바이러스를 제거한다고 합니다.

 

 

 

정 안된다면 약을 이용한 방법을 쓰는 것으로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찬음식을 잠시 멈추고 배나 무 즙을 통해 몸을 따뜻하게 하면서 코와 목을 보호하면 콧물 멈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방법을 살펴봤는데요 면역력을 길러 병이 커지는 것을 막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