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환율 금값 상승

2019. 4. 25. 20:33

환율 가파르게 상승


한국의 환율이 1160원까지 치솟으면서 혼란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금값 상승과 함께 원화의 가치가 많이 떨어지면서 경제의 미치는 영향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이란 제재가 심해지고 북한과 한국의 갈등이 좀처럼 해소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한국의 경제성장도 좀처럼 회복되지 않으면서 달러 상승의 빌미를 주고 있습니다. 금값, 국제 유가 상승이 이어지면서 달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부채질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금값의 가격은 1돈당 18만원선으로 최근 1년 동안 꾸준히 상승하면서 최근 둔화된 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호주의 소비자 물가 상승률이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면서 한국은 수출의 길이 줄어들어 원화가치가 점차 내려갈 전망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미국 달러의 환율은 25일 기준으로 1163원을 기록하면서 2년 정도만에 최고치에 도달했습니다. 연속적으로 환율이 상승하면서 올라가 경제적 입지가 점점 위협받고 있습니다. 1100원대를 유지하던 이후 다시한번 오르게 되면서 1200원으로 도달할 날이 멀지 않아보입니다.




일본의 엔화역시 달러 이후 제 2의 안전자산으로 여겨지면서 같은 그래프를 그리고 있습니다. 천원 안팍을 유지하던 엔화역시 연속으로 상승하면서 1040원을 기록하였는데요. 한꺼번에 많은 가격차이를 보이면서 증시에도 부담이 미칠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매도물량이 한꺼번에 쏟아지면 경제적여파에 악영향이 미치며 외환위기까지 고려해야 할 정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