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의 변수로 인해서 기름이 계속해서 오르고 있습니다. 한번 오를때는 급격하게 오르지만 내려올때는 서서히 내려오는 참으로 얄미운 기름입니다. 우리동네 주변에서 저렴한 휘발유와 경유를 넣을 수 있는 주유소를 찾아보기위해서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기름값을 결정하는 요소
한국은 기름이 없는 나라로 수입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해외에서 생산되는 양과 운송하는 비용 등을 고려하여 기름값을 결정하게 되는데 외화로 지불하여 결정되기 때문에 환율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운송비, 해외생산량, 환율, 국제정세 등 요소는 많습니다.
최근에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인해서 기름이 올라가는 현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가격이 오른 상황에서 더욱 가파르게 올라가면서 저렴한 주유소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운전을 하게되면 주유소는 필수적으로 들러야 하는 곳으로 기름을 채워야 합니다. 전기차나 가스, 수소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기름값의 영향을 덜 받지만 휘발유와 경유를 쓰는 일반차량은 지금처럼 높이 오른 가격에 민감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주유소 기름가격 확인방법
- 오피넷 한국석유공사 접속
- 자신이 살펴보고 싶은 지역 선택
- 주유소 가격 비교
유가는 전체적으로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역별로 회사별로 마진을 붙여 가격을 결정하게 되면서 가격은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이제는 주유소 가격비교를 하면서 넣어야할정도로 가격이 상승하였는데요. 같은 지역이라도 100원이 넘게 차이를 보입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오피넷은 자주 다니는 지역을 우리동네로 설정해두고 기름값을 평소에 알아두면 좋습니다. 지금처럼 매일 심하게 변동하는 때에도 절약을 할 수 있어서 경로를 따라 이동할때 가격이 좋은 곳을 찾아주기때문에 조금이라도 가계에 보탬이 됩니다.
한때는 가격이 빠르게 떨어진적도 있지만 최근에는 상황이 역전되어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으니 원유가격이 오른 시기에 더욱 저렴한 주유소를 방문하여 충전을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