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파리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자

5월이 끝나가면서 점점 날씨가 더워지고 있습니다. 벌써부터 더운 곳에서는 불청객으로 자리잡은 초파리들이 극성을 부리고 있는데요. 없애는 방법을 간단히 살펴보고 미리미리 준비해서 위생에 철저히 대비해봅시다.

 

초파리퇴지

 

점점 한낮의 기온이 올라가면서 더워지고 있습니다. 20도를 넘나들면서 낮에는 땀이 조금씩 흐르게 되는데요. 여름마다 초파리와 모기 등 각종 날벌레들이 귀를 자극하면서 스트레스를 주고는 합니다.

 

 

 

여름

 

이름에서 알수 있는 초파리는 산성물질인 음식물이 여름철 고온에서 부패하면서 생기는 시큼한 냄새를 좋아하는 벌레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음식물만 부패하지 않게 만들면 크게 생길염려가 없고 온도가 낮으면 활동을 하지 않아 여름이 시작될 무렵에서 가을이 될때까지가 주 활동기간입니다.

 

 

바나나

 

특히 바나나는 상온에 두고 먹기때문에 자칫 방심하게되면 한쪽이 너무 익어버리면서 상하게 되는데요. 이럴경우 초파리들이 침투하여 순식간에 번식을 하게됩니다. 그리고 바나나껍질을 비닐봉지에 넣고 그대로 방치하면 얼마안되서 순식간에 봉투를 점령하고 있는 초파리떼의 무리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초파리를 없애는 간단한 방법

 

식초

 

제일먼저 초파리가 좋아할만한 식초를 이용하여 없애는 방법입니다. 식초와 물을 넣은 병에 랩이나 호일을 통해 밀봉을 한 다음 작은 구멍을 뚫어 들어갈만한 사이즈를 만들어줍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병안으로 유인된 초파리들이 나오지 못하고 죽게되는데요. 구멍이 너무 크다면 들어갔다 나오게 되므로 효과가 없습니다.

 

 

계피

 

이번에는 각종 벌레들이 싫어한다는 계피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바퀴벌레에서부터 모기 등 많은 곤충들이 계피향을 싫어한다고 하는데요. 사람들 중에서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 있기도 합니다. 계피가루를 물에 잘 풀어준다음 스프레이를 이용하여 분사해주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물기제거

 

가정에서는 보통 싱크대와 화장실 등에 물기가 있어 배수구 주변으로 초파리가 번식을 하게됩니다. 이 곳에서 알을 낳게되면 순식간에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끓는 물을 이용하여 한번에 부어주시거나 시중에 파는 약품을 넣어주시면 배수관에서 번식하는 초파리를 없앨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거미줄

 

너무 많이 초파리가 발생하였다면 작은 사이즈이기 때문에 쉽게 죽일 수 있는 방법이 별로 없습니다. 하나하나 잡기에는 너무 많고 미세하기 때문에 함정을 이용해서 잡아야하는데요. 거미줄처럼 촘촘하고 유인을 할 수 있는 장비를 선택해야 합니다.

 

 

 

 

먹이유인

 

빈 병안에 설탕, 식초, 세제를 넣어 채운 뒤 위를 밀봉하고 작은 구멍을 만들어 유인시킵니다. 페트병을 이용하면 만들기 쉽고 깔대기 형식으로 만들어 둔다면 초파리가 유인되어 안에 갇혀버리고 물에 빠져 죽는다고 합니다. 또는 사이다와 맥주 남은 것을 넣어 두어도 비슷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익사시키는 방법으로 없앨수 있습니다.

 

 

음식물

 

음식을 먹고나면 바로 정리를 해서 초파리가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을 원천적으로 봉쇄해야 합니다. 여름에는 잠시만 방심해도 음식이 상하니 밀봉을 하여 냉장보관을 하거나 음식물쓰레기를 잘 관리하여 알이나 유충을 만들 수 없게 하셔야합니다.

 

쌀벌레 없애는 방법

 

쌀벌레 없애는 방법

쌀벌레란? 쌀벌레는 쌀을 먹고 사는 작은 벌레입니다. 이 해충들은 알을 낳고 농작물에 심각한 피해를 입히는데 습한 기후와 따뜻한 여름에 가장 흔하게 발견됩니다. 쌀벌레 없애는 방법을 이용

deleg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