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5월이면 전년도 소득에 대한 세금을 정리하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합니다. 세무서에 방문을 하거나 국세청 홈택스 또는 세무사를 통하여 진행을 하는데 기한을 놓치면 불이익이 있어서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성실한 세금을 납부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 반드시 기간내에 마무리 지으셔야 합니다.
세무관련된 일은 항상 복잡하게 느껴집니다. 그러다보니 해마다 진행하는 연말정산이나 종합소득세 신고, 부가세 등을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신고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각종 가산세가 붙어 늘어나기도 하고 피해가 오게 되니 항상 긴장을 하게되기도 합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진행되는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인 5월이 찾아왔습니다. 이맘때쯤이면 사업소득이나 임대 등 근로소득이 아닌 다양한 업종으로 소득을 올린 사람들에게 부과되는 세금고지서가 도착할겁니다. 세무도움을 받아 일을 처리할수도 있지만 올해는 홈택스에서 자신이 직접 신고해보세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세무서는 사람들이 붐비는 곳으로 5월에는 근로장려금과 종합소득세 신고등으로 전화통화도 어려워집니다. 그래서 온라인으로 연결하는 홈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일을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누구나 세금을 내야한다면 회원으로 등록하여 민원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회원등록으로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가 쓰입니다. 이때 간편인증을 할수도 있고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여도 되지만 가급적 모든 업무처리를 할 수 있는 인증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다가 중간에 멈추어야 할때도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으면 다시 이어서 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가 아니라서 번거롭게 가입을 하는 것을 망설이지 마시고 세금에 관한 소중한 의무를 행사하신다고 생각하면 가입해두고 매년 접속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인들에게는 연말정산이 사업주들에게는 종합소득세 신고 등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으니 접속해봅시다.
종합소득 신고절차
신고인 기본사항 입력
소득 내용 입력
세금 확인 후 납부하기
홈페이지에 들어가 신고납부에 보시면 세금신고 목록에 종합소득세가 보입니다. 그리고 5월이 되면 신고기간이기때문에 메인페이지에서도 바로가기를 연결해주어서 어디서든 로그인만 하시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신고를 하는 사람의 기본정보를 적어주고 소득의 종류를 선택하여 넘어갑니다. 신고서를 불러와서 작성할 수도 있고 새로 작성하여 쓸수도 있습니다. 이때 국세청에서 안내유형을 받으신 것을 보면 유형에 따라 더 쉽게 정기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합산된 종합소득세 신고는 간단하기도 하지만 때로는 복잡하게 얽혀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대충 작성하면 안되기때문에 세무도움을 받으시거나 신고안내 동영상을 보시면서 적합하게 진행해주어야 합니다.
자신의 소득을 성실히 신고하여 세금을 납부하는 5월 종합소득세 신고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어 간단하게 컴퓨터로 신고를 마무리 해보시기 바랍니다.
고용산재토탈서비스 홈페이지
근로를 하면서 가입하게되는 보장보험들이 있습니다. 이것을 한곳에서 관리하는 고용산재토탈서비스 홈페이지는 누구나 쉽게 들어가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di나 개인이 조회를 하는
deleg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