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을 사랑하는 여러분에게 좋은 소식을 들고왔습니다. 오늘은 유실 유기 동물을 입양할 때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실 유기 동물 입양 지원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어떻게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매년 늘어나는 유기동물을 현실적으로 지원하는 제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유기동물-입양지원

 

 

유실·유기 동물 입양 지원이란?

대한민국에서는 유실·유기 동물을 입양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특별한 지원을 해줍니다. 귀여운 동물 친구를 가족으로 맞이하는 그 순간부터, 여러분은 최대 15만 원까지의 지원을 받을 수 있어요. 입양하는 동물 한마리당 진료비와 수술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물보호센터

 

지원대상

반려동물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지자체 동물보호센터에서 유기동물을 입양하려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입양을 하는 것이 결코 쉽지 않지만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지원을 받아보세요. 입양시 쓰이는 비용의 60%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경비에 사용될까?

  • 진료비: 우리의 새로운 가족이 건강하게 지내기 위해 필요한 모든 의료 지원에 사용됩니다.
  • 수술비: 중성화 수술 등 필요한 수술을 위한 비용 지원합니다.
  • 보험료: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한 보험료도 지원됩니다.

12띠 동물 순서

 

12띠 동물 순서

2019년은 기해년으로 벌써 절반이 지나갔습니다. 한국을 비롯해서 동양권 문화에서는 나이에 맞게 띠를 나누고 있습니다. 그래서 순서에 맞게 순환을 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갑자에서 시작

deleger.tistory.com

 

어떻게 신청하나요?

  1. 서류 준비: 입양 확인서, 입양비 청수고, 입금 통장 사본, 영수증 등 필요한 서류를 준비합니다.
  2. 신청: 입양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동물 보호센터나 지역 시·군·구청에 신청합니다.

지자체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반드시 본인의 거주지를 기준으로 정보를 확인하세요. 입양확인서와 영수증 같은 신청서류를 지참하여 동물보호센터나 지자체 담당부서에 제출하면 됩니다.

 

동물보호정보시스템

 

도움말

신청 기간은 입양한 날로부터 6개월 내에 신청해야 하기때문에 이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동물보호센터에서 입양상담과 교육을 받으시면서 확인서를 발급받고 내장칩을 등록하여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만들어보세요.지차제 사업비 소진시 사업이 종료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주세요.

 

 

 

유실 유기 동물을 입양하는 것은 그 동물에게 두 번째 삶을 선물하는 것과 같아요. 이 소중한 순간, 정부에서도 함께 지원해준다는 사실을 알게 되셨다면 유기 동물 입양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e러닝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e러닝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e러닝 보육이나 양육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다면 꼭 집중해서 읽어주셔야 합니다.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지역사회 어린이집과 교직원을 위한 사이버교육을 하고

deleg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