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용으로 사용되는 오피스는 교육과 관련된 일을 할때도 쓰입니다. 경기도 교육청은 상용클라우드를 이용한 오피스 365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교육자료를 만들거나 학생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오피스 365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365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아웃룻,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원드라이브와 같은 프로그램들이 묶여있습니다. 학교나 회사 일상에서 쓸수 있는 사무용 프로그램으로 문서를 만들고 작업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소프트웨어들입니다.

 

 

이같은 프로그램들은 구매를 하여 사용하게되는데 학교생활을 하는 학생들이나 교직원들이 개별적으로 구매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그러다보니 과거에는 불법적인 방법으로 개인들이 이용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경기도 교육청에서는 구매를 하지 않고 가입만 하여 사용하는 교육용 상용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개별적으로 구매할 필요가 없으니 사용자 입장에서는 한결 가벼워졌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쓰는 것이 아니니 클라우드로 이용하는 것이라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경기도 교육청에서 운영하고 있어서 오피스365 페이지에 들어가면 언제나 연결됩니다.

 

 

이때 교직원과 학생들만 이용할 수 있는 대상한정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쓴다고하면 유료서비스가 의미가 없어지는 것이니 해당되는 사람들만 쓸 수 있게 한정을 한것입니다.

 

프로그램을 보시면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사용할 수도 있고 한컴의 오피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교육청에 관련된 사람이라면 이곳에서 회원으로 등록하여 두가지 회사의 제품을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선택을 하여 사용하기를 눌러보면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경기도 교육청 상용클라우드 사용방법

- 학교 인증키 확인

- 교직원이나 학생 계정 생성

- 휴대전화 인증후 회원가입 진행

- 홈페이지에서 상용클라우드 프로그램 사용하기

 

역시나 회원으로 로그인하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때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으로 들어가서 구매후 쓰는 것이 아니 경기도 교육청에 등록된 회원으로 들어가야 무료로 쓸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계정을 새로 생성해야 하겠습니다.

학생이나 교직원으로 계정생성을 만들어야합니다. 이때 휴대전화 인증으로 본인확인을 해야합니다. 회원가입을 하는 방법은 비슷하지만 여기서는 한가지 확인해야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가입인증키입니다. 학교에서 가입 인증키를 확인하여 영문과 숫자를 입력해야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다른 곳과 비슷하게 진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가입을 하신 뒤 오피스 365를 실행하여 사용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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